dukDukz

React 리렌더링으로 인한 문제 본문

웹 개발/React

React 리렌더링으로 인한 문제

헤일리_HJ 2022. 4. 5. 17:14

 

 

무지성 React - 리렌더링 막고 싶어요...

무지성으로 습득해서 나름대로 뇌피셜을 적는 공간굉장히 비 학습적인 게시글이며 무지하기 때문에 여기 있는 정보를 정보라고 생각하면 안됩니다. 재미로 보면서 이런 허접도 있구나 라고 웃

velog.io

 

 

여기에 있는것 처럼.. 

특정 값의 state 를 변경하면 영상이 깜빡거리면서 재시작하는 문제가 있었다.

 

프로젝트를 진행할 때 좋아요 버튼을 누르면 추천수가 올라가게 되어있었는데

좋아요, 추천수 state가 변하면서 리렌더링 되는것에서 문제가 발생한것이다.

 

그래서... 컴포넌트를 분리를 해주었다. 

영상 부분 컴포넌트로 빼고

좋아요 관리하는거 컴포넌트로 빼고

좋아요 추천수 state를 자식 컴포넌트에서 관리하는걸로 바꿔줬다.

 

원래는 부모 컴포넌트에서 state 관리해주는게 제일 좋다고 생각해서 제일 위에서 관리해줬는데 그렇게 하니까 모든게 다 영향을 받아서..

 

그래서 이렇게 바꿔주었다.

 

좋아요 처리된거 백으로 넘기는 부분은 영상 id랑 user id 랑 해서 같이 넘겨주는 식으로 처리하면 될 것 같다.

 

렌더링... 넘 애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