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ukDukz
210429 Prototype / __proto__ / Class 본문
참고할 블로그
더보기
medium.com/@bluesh55/javascript-prototype-%EC%9D%B4%ED%95%B4%ED%95%98%EA%B8%B0-f8e67c286b67
www.zerocho.com/category/JavaScript/post/573c2acf91575c17008ad2fc
medium.com/@bluesh55/javascript-prototype-%EC%9D%B4%ED%95%B4%ED%95%98%EA%B8%B0-f8e67c286b67
www.zerocho.com/category/JavaScript/post/573c2acf91575c17008ad2fc
메모리가 낭비되는 경우
더보기
function Person(){
this.eyes = 2;
this.nose = 1;
}
// 여기서 this는 Person을 뜻한다. - 자기 자신을 뜻함
let kim = new Person(); //kim 에 Person을 넣어준것
let park = new Person();
console.log(kim.eyes);
console.log(kim.nose);
console.log(park.eyes);
console.log(park.nose);
console.log('----------------');
// 값 변경
park.eyes = 4;
console.log(kim.eyes);
console.log(kim.nose);
console.log(park.eyes);
console.log(park.nose);
실질적으로 변수를 4개 만든것이다.
kim.eyes = 2
kim.nose = 1
park.eyes = 2
park.nose = 1
각각 컨트롤이 가능함
값 변경도 가능함
같은 값을 여러번 넣게되어 메모리가 낭비된다
new : 생성자
new를 씀으로써 Obj 로 부여하게 됨
let kim = new Person();
(= 같은 의미로 생각하면 됨)
kim = {
eyes : 2,
nose : 1
}
저 함수를 객체로 만들어서 kim에 넣었다는 것
1. __proto__
__proto__ 다른 방법 (객체 안에 바로 넣는 방법)
2. Prototype [이게 좀 더 효율적임]
Class
'웹 개발 > JAVASCRIPT' 카테고리의 다른 글
21.04.30 Promise chaining / Promise all (2) | 2021.04.30 |
---|---|
21.04.30 비동기 처리 ,Callback 함수 쓰는법 (0) | 2021.04.30 |
객체 Object (0) | 2021.04.26 |
21.04.15 Calender 달력 (0) | 2021.04.15 |
21.04.15 배열. filter, find, map, reduce (0) | 2021.04.15 |